Quick Menu
연주일정
연주예매
예매확인/취소
오시는길
좌석배치도
뉴스레터신청하기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페이스북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트위터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네이버블로그
부천시립합창단
부천시립합창단 페이스북 부천시립합창단 트위터 부천시립합창단 네이버블로그
맨위로 이동
처음으로
처음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ENGLISH
search
부천하모닉오케스트라
프로필
부천시립합창단
사무국
 
계관지휘자 소개 > 부천필 >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 계관지휘자 소개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임헌정

국내 클래식 음악을 대표하는 인물이자 희망의 상징인 임헌정에게는 ‘첫 도전’, ‘최초’라는 수식어가 자연스럽다. 서울대 음대 재학 시절 스트라빈스키의 ‘병사의 이야기’ 초연은 파격적인 도전으로 평가받았고, 1999년부터 2003년까지 이어진 ‘말러 교향곡 전곡 연주 시리즈’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말러의 교향곡 전곡을 성공적으로 연주해냄으로써, 우리나라 클래식계에 ‘말러 신드롬’이라는 커다란 붐을 일으킨 하나의 ‘사건’으로 남았다.

제14회 동아콩쿠르에서 작곡부문으로 대상을 차지하며 작곡가로서도 뛰어난 재능을 보인 바 있는 임헌정은 서울대 음대 졸업 이후 미국 메네스 음대와 줄리아드 음대에서 작곡과 지휘를 공부하고 1985년 귀국하였다. 귀국한 해부터 서울대 작곡과 지휘 전공 교수로 29년째 재직하고 있는 한편, 1989년부터 25년간 부천필의 상임지휘자를 역임한 바 있으며 부천필을 국내 정상급 오케스트라로 발전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현재는 부천필 계관지휘자(명예직)으로 임명받았다.

또한 동아일보가 국내 음악인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국내 최고의 지휘자’로, 한겨레 신문이 기획한 우리 사회 각 분야의 개혁성과 전문성을 갖춘 인사들 중에서 뽑은 ‘한국의 미래를 열어갈 100인’ 중 한 사람으로 선정되었다.

한국음악협회 ‘한국음악상’,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 ‘우경문화예술상’, ‘서울음악대상’, ‘대한민국 문화예술상(대통령상)’, ‘대원음악상 특별공헌상’을 수상하며 음악적 성과를 입증했다. 이어 부천을 문화예술도시로 발전시키는데 큰 기여하며, 부천필하모닉 재직 당시 음악단체로는 처음으로 한국의 노벨상이라고 불리는 ‘호암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겨주기도 했다. 코리안심포니 제5대 예술감독을 역임하고 현재 서울대학교 작곡과 지휘전공 주임교수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 개인정보처리방침사이트맵
  43 명   1355382 명